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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 기초] 클래스 정의 및 객체 생성

클래스(Class)의 정의클래스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 또는 틀로, 객체가 공통적으로 소유한 속성과 행위를 추상화하여 코드로 나타낸 것이다. 이를 바탕으로 여러 객체를 만들 수 있다.   인스턴스(Instance)란?클래스에서 생성된 실체 객체를 의미한다. 클래스가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라면 인스턴스는 그 설계도로부터 만들어진 구체적인 실체이다. - 클래스 : 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. 클래스를 사용하여 같은 구조를 가진 여러 객체를 만들 수 있다.- 인스턴스 : 클래스에서 실제로 생성된 객체. 클래스에서 정의된 속성과 메서드를 가지며 독립적인 값을 갖는다.    클래스의 구성- 클래스 헤더 : 클래스의 정의가 시작되는 부분. 클래스의 이름, 접근 제어자, 상속 여부 등을..

JAVA/기초공부 2024.09.25

[JAVA기초] 객체와 클래스의 개념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 이란?소프트웨어 개발 패러다임 중 하나로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객체들로 나누어 설계하고 개발하는 방법론이다.객체란 데이터와 이를 처리하는 함수를 하나로 묶은 개념으로, 현실 세계의 사물이나 개념을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.   속성 (Attributes): 객체가 가지는 데이터 또는 상태ex) 자동차 객체라면 속성은 색상, 브랜드, 속도 가 될 수 있다.   메서드 (Methods): 객체가 할 수 있는 행동 또는 동작ex) 자동차 객체라면 메서드는 출발하기, 멈추기, 속도 변경하기 등이 될 수 있다.   속성과 메서드를 하나로 묶는다는 것은?예를 들면 자동차 객체의 속성은 빨간색, 도요타 브랜드, 현재 속도 50km 라고 가정할 수 있고,그 자동차의 가속 메..

JAVA/기초공부 2024.09.25